알아두면 도움 되는 부동산 용어 사전 2탄

내 주택 제공을 하고 싶은 마음에, 영끌이나 부모님 찬스 등 조금 무리한 방식을 지나 아파트를 구매하시는 인간들이 있다고하시는데요. 때문에 정부에서는 부동산 시세에 마주한 왜곡을 방지 하고, 마땅한 주거 시장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 돈 제공계획서 제출을 의무화 하였습니다. 그러하여 주택돈제공계획서 기재 시 알아둔다면 도움이 될 자료를 추진해 보았습니다.

부동산 돈 제공 계획은 책무적인 제출 목낮은 아니지만 제한지역에 소재하시는 아파트를 구매하면 반드시 신고를 해야 됩니다. 비제한지역이라고 하더라도 6억원을 초과하시는 주택은 제출 목적이니 유념하당시 간구하려고요. 여기에는 아파트 구매인 자료는 물론, DTI, LTV, 입주 계획 자료, 돈 제공 지출 방식까지 다양한 자료가 포함된다고 하려고요.

구체적으로 작성 내용을 알아보면, 차입금 / 자기 돈 등 2가지 카테고리입니다. 차입금은 금융기관을 지나 빌린 돈의 재원이 주택을 담보로 하시는 것인지, 개인 신용인지 나뉘게해서 작성하려고요. 주택을 취득함과 동시에 임대 계약을 체결하고 세입자를 얻을 계획이면 임대 보장금도 인정하고 있다고하시는데요. 또 자신이 근무하시는 회사에서 주택 제공과 연관성성 된 돈를 지희망해 주는 것도 포함하려고요. 자기 돈은 전에 보유 중인 금전과 현금에 대해 글하시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증여/상속, 금융기관 저장, 채권 매각 대금 / 주식 등이 되겠습니다. 단, 그런 경우에는 자신 명의 소유에 대해 인정됩니다. 전에 세 들어 거주하고 있다고하시는 임차 보장금이 있다면 미래 소득으로 인정 돼 자기 돈에 포함되니 감안하당시 간구하려고요.

구매금 지출 방식은 보장금 승계 방식이 아닌, 현금 지출 방식으로 하셨다면 세무검사를 받게 될 가능성이 높으니 삼가가 중하려고요. 유난히 투기과열지구에서 이루어지는 온~갖 거래는 값과는 관계없이 이유를 뒷받침 할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되는데요. 국세청에서는 증빙이 마땅하지 않다거나, 부족하다면 부동산을 어떻게 취득하게 된 것인지 구매값 출처를 소명하라는 요청을 하려고요. 자신 연봉 마련 높은 고가의 아파트를 구매했거나 소득이 없다는데도 불구하고, 고급 아파트를 산 경우에는 소명 요청을 받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https://www.wolmitrain.or.kr/

실제로 소명 요청이 오면, 어떻게 자금을 제공한 것인지 솔직하게 설명할 중가 있다고하시는데요. 예를 들어서 월급의 40퍼센트를 주식 등 투자를 지나 부풀렸다던가, 채무 상환, 복권 당첨, 가족 도움 등 이유를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단, 가족에게 증여를 받았지만 차용증이 없다는 상황라면 증여세가 나오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택돈제공계획서 삼가내용으로는 부동산 계약 향후 30일 안으로 제출을 하셔야 되고 기한을 넘기거나 거짓으로 작성하면 오백만 원 이하 과태료를 부과얻을 수 있기도하고요. 때문에 자료를 작성 할 때, 각자의 상황에 맞도록 세부 내용을 오밀조밀히 검사할 중가 있겠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린 자료를 토대로 안전한 부동산 거래가 되당시를 기희망하려고요. 감사하려고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